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로봇청소기 VR30T85514W
기존에 사용하던 엘지 로봇청소기가 오늘 내일 하는 탓에 새로 로봇청소기를 구매했습니다.
요즘 워낙 다양하고 좋은 제품들이 잘 나오는 것 알지만, 너무 고 사양의 제품을 필요로 하지는 않아서
기본적인 성능을 잘 갖추고 있는 삼성 로봇청소기로 구매했습니다.
물걸레 기능 없음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로봇청소기 VR30T85514W 모델입니다.
요즘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물걸레 청소 기능이 있는 것을 살까 말까가 가장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물걸레 청소 기능을 생각했지만, 가격대도 너무 올라가고 실제로 관리하기도 귀찮고,
저한테는 크게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서 이 제품을 고르게 됐습니다.
자체 먼지비움 가능
이전에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유일하게 불편했던 점 중 하나는 자체 먼지비움 기능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새 로봇청소기는 먼지비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서 이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충전과 동시에 먼지비움을 해주는 청정스테이션에서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고, 나중에 먼지 봉투만 갈아주면 된답니다.
먼지 봉투를 갈아주는 주기는 3개월에 한 번 정도면 된다고 하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개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지봉투는 소모품으로 별도 구매해야 한답니다.
머리카락 잘라주는 기능 있음
로봇청소기를 돌릴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머리카락 엉킴입니다.
그런데 이 로봇청소기는 엉킴방지 그라인더가 있어서 브러시에 걸리는 머리카락을 잘게 잘라주기 때문에 머리카락 엉킴 때문에 브러시에 손댈 필요가 없어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소프트 마루 브러시 있음
로봇청소기 밑에서 돌아가는 작은 솔 부분이 바로 소프트 마루 브러시입니다.
이는 마루 청소에 최적화된 부분으로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다만 이 부분에 머리카락이 걸리면 따로 잘라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엉킨 머리카락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관리를 따로 안해서 소프트 마루 브러시에 머리카락이 많이 엉켜 있어요.
사용하는데는 특별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라이다 센서로 정확한 위치 인식
이 삼성 로봇청소기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사용되는 라이다 센서를 적용해서 집 안의 구조와 크기를 정확파게 측정하고 위치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가구배치까지 정교하게 인식해서 청소경로를 최적화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이동하며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장애물을 인식하는 속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위 움짤은 제가 돌아 다닐 때, 로봇청소기가 멈칫하고 알아서 뒤로 돌아서 가는 모습이에요.
스마트싱스로 컨트롤 가능
삼성 로봇청소기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서 컨트롤이 가능하답니다.
전원 컨트롤도 가능해서 집 밖에서도 청소를 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상황에 따른 설정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또 청소가 필요한 곳만 지정구역을 설정하거나 청소가 불필요한 곳에 제한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예약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평일 오전에 예약 청소를 걸어놓고,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구역만 청소하게 한답니다. 거실만 청소를 하고, 그 중에서도 화분이 많은 곳은 제외구역으로 설정해서 필요한 부분만 똑똑하게 청소해 주고 있습니다.
또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서 실시간 청소 진행 상황도 확인할 수 있고, 청소리포트를 통해서 청소 히스토리를 보고 청소가 효율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마치고 충전중인 삼성 제트봇 모습.
넓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청소, 관리하고 싶을 때 로봇 청소기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없을 때는 몰라도 한 번 있으면 없이 살 수 없는 가전 중 하나가 바로 로봇청소기입니다.
꾸준히 먼지를 청소해주지 않으면 먼지가 금방 잘 쌓여버리고 티가 나거든요.
먼지비움 자동으로 해주는 제품 중에 가성비와 스펙이 괜찮은 모델이라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