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웃렛에서 구매한 여성 러닝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모델은 줌 윈플로 9 쉴드로 SUMMIT WHITE/ THUNDER BLUE 컬러입니다.
보통 나이키 신발 박스가 주황색인 것과 달리 이 러닝화는 그레이색이었습니다.
평소 사이즈는 250을 신는데 직접 신어보니 한 사이즈 업 하는 게 편해서 255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나이키 다른 운동화는 정사이즈 신는 편인데 러닝화는 한 사이즈 업해서 신는 게 편하더라고요.
나이키 윈플로 쉴드 라인은 웨더라이즈드 로드 러닝화입니다.
발수처리되어 궂은 날씨와 관계없이 마음껏 달릴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꼭 비 오는 날씨가 아니더라도 물웅덩이나 구덩이, 움푹 패닝 도로 등 러닝에 방해되는 요소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디자인 곳곳에도 이를 나타내기 위해 물방울 표시가 되어 있답니다.
정가는 119,000원이지만 현재 시즌 아웃 제품이라서 아웃렛에서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나이키 에어 윈플로 9 쉴드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기능적인 면도 좋지만 저는 측면 나이키 로고 안에 작은 로고가 포인트로 있는 디자인이 귀여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루 색감에 라임색 포인트 컬러도 그랬고요.
러닝화 무게도 가벼운 편이고, 뒤꿈치 쪽에 쿠셔닝이 잘 들어가서 러닝 할 때 푹신함이 느껴지고 탄성이 좋습니다.
저는 러닝 초심자인데 이 통통 튀기는 느낌이 기분 좋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실제로 러닝을 할 때 신어보고, 신발의 쿠션과 지지력이 어느 정도 있어야 지속적으로 뛸 수 있는 에너지를 더해준다는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착용한 모습입니다.
운동화는 모델에 따라 측면에서 보면 예쁜데,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 발볼이 너무 커 보이거나 투박해 보이면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윈플로 8 쉴드는 직접 착용하고 위에서 내려다 보는 라인도 괜찮았습니다.
나이키 여성 러닝화 고민하신다면 비가 오는 날에도 러닝을 계속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윈플로 쉴드 라인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개인마다 선호도와 발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직접 신어보시고 착용감을 느껴보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